BITNA 사용하기: 3. PATT.BANK, HOST/FOLLOW 모드, SUSPEND

* BITNA 사용하기

 

BITNA의 동기화는 여러 스마트폰에서 실행되고 있는 다수의 BITNA 앱이, 특정한 BITNA 앱의 패턴을 똑같이 출력하는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조금 다르게 표현하자면, BITNA 앱으로 다른 여러 BITNA 앱의 화면에 표시되는 패턴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BITNA 앱에서는 이렇게 다른 BITNA 앱의 시각 효과를 제어하는 쪽을 호스트(HOST)라고 표현하며, 반대로 호스트에 의해 제어의 대상이 되는 쪽을 팔로워(FOLLOWER)라고 표현합니다. BITNA 앱은 호스트 모드 상태의 BITNA 앱을 선택하여(다르게 표현하면, 팔로우(FOLLOW)하여) 호스트의 패턴을 자신의 BITNA 앱에 동기화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image ① PATT.BANK 버튼
BITNA의 패턴(특정한 시각 효과를 나타냅니다)를 저장하거나 다시 불러올 수 있는 화면을 표시합니다.

② HOST 버튼
HOST 버튼을 누르면 HOST 버튼이 붉게 점등되며 BITNA 앱이 호스트 모드에 들어갑니다. 호스트 모드가 활성화되면, 해당 BITNA 앱은 자신이 접속된 무선랜 네트워크에 BITNA 메시지를 전송하고, BITNA 서버에 접속하여 자신의 정보를 등록합니다.

③ FOLLOW 버튼 
다른 호스트, 혹은 BITNA 서버에서 호스트 정보를 수신한 BITNA 앱은 해당 호스트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서 수신되는 호스트 정보는, BITNA 앱이 위치하는 곳의 반경 500미터 이내에 있는 호스트들의 정보입니다) 특정 호스트의 팔로워가 되려면 FOLLOW 버튼을 눌러서 동기화할 호스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 표시가 된 호스트는 BITNA 서버에 등록되어 있는 호스트를 의미하며, 이렇게 표시된 호스트는 3G 인터넷 접속을 통해서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가 된 BITNA 앱은 자신이 팔로우한 호스트와 동기화를 시도하며, 호스트의 설정에 따라 특정한 패턴을 화면에 출력합니다.
팔로우 모드가 활성화되면 FOLLOW 버튼이 붉게 점등됩니다. 
팔로우 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끄지 않았는데 FOLLOW 모드가 꺼지게 되면 (이를테면 타임아웃이 되거나 호스트의 신호가 끊어졌다든지의 이유로), BITNA는 자신이 마지막으로 연결했던 호스트의 정보를 수신했을 때 해당 호스트에 자동으로 연결을 시도합니다. 

④ SUSPEND 버튼
일시적으로 패턴의 출력을 끄기 위해 사용합니다.